스프링에서 빈으로 오브젝트 매퍼를 관리하는 이유:
1. **의존성 주입(Dependency Injection)**: 스프링 프레임워크는 의존성 주입을 쉽게 해줍니다. 오브젝트 매퍼를 빈으로 선언하면, 다른 빈이나 컴포넌트에서 쉽게 주입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2. **생명주기 관리**: 스프링은 빈의 생명주기를 관리해주므로, 개발자가 직접 관리할 필요가 없습니다. 이는 코드의 복잡성을 줄이고 유지보수를 용이하게 합니다.
3. **추가 기능**: 스프링의 AOP(Aspect-Oriented Programming), 트랜잭션 관리 등의 추가적인 기능을 쉽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.
4. **테스트 용이성**: 빈으로 관리되는 객체는 테스트가 더 쉽습니다. Mock 객체를 쉽게 주입할 수 있기 때문에, 유닛 테스트나 통합 테스트를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.
빈과 싱글턴 패턴의 차이점과 각각의 장단점:
1. 빈(Bean)
- 장점
- 스프링이 생명주기와 의존성을 관리해줍니다.
- 의존성 주입을 통해 코드의 결합도를 낮춥니다.
- 스프링의 다양한 기능(AOP, 트랜잭션 등)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- 단점
- 스프링 프레임워크에 의존적입니다.
- 초기 설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.
2. 싱글턴 패턴
- 장점
- 인스턴스가 하나만 생성되므로 메모리를 효율적으로 사용합니다.
- 글로벌 상태를 유지하기 쉽습니다.
- 단점
- 전역 상태를 가지므로, 시스템이 복잡해질수록 유지보수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.
- 멀티스레드 환경에서 주의가 필요합니다.
따라서, 오브젝트 매퍼를 스프링 빈으로 관리할지, 싱글턴 패턴을 사용할지는 프로젝트의 요구사항, 사용하는 기술 스택, 그리고 특정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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